매입매출·기장관리·상권분석 등 실질적 도움을 주는 경영관리 서비스 제공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분산되어 있는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편리하고 종합적인 모바일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구축했습니다"(신한은행 관계자)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서비스, 상권 및 트렌드 정보,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메이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개인 모바일뱅킹 ‘쏠(SOL)’과 기업 모바일뱅킹 ‘쏠 비즈(SOL Biz)’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매입·매출관리와 세금신고까지 가능한 ‘장부관리’ ▲상권, 잠재고객, 내 가게 경쟁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상권분석’ ▲상권 데이터 기반 유망 사업 지역 및 업종을 소개하는 ‘트렌드’ ▲고객별 지역, 업종, 연령을 고려한 추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금융’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들은 이러한 금융·비금융을 통합한 경영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장부관리’ 서비스를 활용하면 매출, 비용, 입출금 등의 내역을 자동으로 정리해 주고 부가가치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등 세금신고를 위한 장부기장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장부관리’ 서비스에는 직원 급여관리, 급여명세서 작성 기능도 탑재돼 있다.

신한은행은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유료서비스인 ‘세금신고’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이벤트도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