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쿠팡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쿠팡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공식 론칭한다.

‘로켓럭셔리’는 쿠팡 고객들에게 럭셔리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헤라, 록시땅 등 총 16개 국내외 명품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 ‘로켓럭셔리’의 모든 상품은 쿠팡이 브랜드별 한국법인을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동일한 상품을 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고객들의 럭셔리 쇼핑 경험을 위해 그간 보지 못한 새로운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로켓럭셔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그급스러운 ‘로켓럭셔리’ 박스로 포장해 배송된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박스가 제공되는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로켓럭셔리’ 상품은 스페셜 패키지 서비스가 무료 제공된다.

또 ‘로켓럭셔리’ 상품은 로켓선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로켓선물은 쿠팡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동일하게 스페셜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로켓럭셔리’는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보다 전문관을 선물관, 신상품, 베스트상품 등으로 세분화해 쇼핑의 목적에 따라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의 관심 브랜드를 모아서 볼 수 있도록 럭셔리 브랜드관을 제공해 개인 취향에 따라 브랜드별 쇼핑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직 쿠팡에서만 제공되는 단독 기획 세트도 준비됐다. 단독 기획 세트는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상품을 패키지로 묶어 구성한 것으로 고객들의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상품은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세럼 파운데이션 세트, 설화수 New 자음2종 세트, 시세이도 더 퍼펙트 프로텍터 세트 등이다.

‘로켓럭셔리’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바디 등 전체 10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그 외 베스트관에서는 가장 잘팔리는 상품을 추천해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취향도 고려했다.

명품 뷰티 상품임에도 와우멤버십 회원들에게는 기존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언제나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매주 새로운 럭셔리 뷰티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 ‘로켓럭셔리’는 쿠팡에서 인증하는 본사 정품 상품만을 선보이므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애용 고객들이 믿고 구매하실 수 있다”며 “바쁜 일상에서 백화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럭셔리 쇼핑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시면 좋겠고, ‘로켓럭셔리’가 온라인 럭셔리 쇼핑의 뉴노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지난 2021년 말 뷰티데이터랩 설립 이후 1900만 활성고객들의 데이터를 토대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한 혁신적인 실험을 이어오고 있다. 개인화된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뷰티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고 고객 인사이트를 접목한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강소기업과 협업한 뷰티 제품 개발과 전문관 론칭에도 고객 투표 결과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호응을 끌어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