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영묵 대표, 임직원에서 고객으로 독서 소통 경영 확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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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명경재는 독서를 통한 소통 경영을 임직원에서 고객까지 넓히고자 하는 전영묵 대표의 철학과 의지가 담긴 프로그램입니다. 향후에도 상속, 세무 등 금융 중심의 강연을 넘어 인문학, 예술, 철학 등 고객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입니다"(삼성생명 관계자) 

삼성생명은 법인CEO 고객들을 대상으로 독서 소통 프로그램인 ‘명경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명경재’ 프로그램은 총 4회로 7월 한달간 진행된다. 6일 오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1회차 행사를 가졌다. ‘명경재’는 ‘맑은 거울에 자신을 비추며 함께 모여 공부하는 곳’이라는 의미로 전영묵 대표가 초청한 고객들이 저자의 강의를 듣고 소통하며 인문학적 혜안을 나누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7월 매주 목요일에 열리는 ‘명경재’는 저자가 직접 강연을 한 후 질의와 토론을 하는 형식으로 운영되며 한양대학교 철학과 이상욱 교수가 4주간 강의를 진행한다. 1회차 강연에서는 ‘포스트 휴먼시대의 AI’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고 Chat GPT로 대변되는 첨단 AI기술의 시대 속에서 과학적 사고와 철학적 혜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영묵 대표가 강조한 독서 경영을 임직원에서 고객으로까지 확대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전영묵 대표는 2020년 취임 이후 임직원들의 독서활동을 지속 장려해오고 있다. 임직원들이 매월 한권 이상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북적북적’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3년간 매월 2,700여명의 임직원들이 책을 읽고 있다. 누적 독서량은 2020년 34,700권, 21년 42,800권, 22년 43,300권으로 임직원들이 3년간 읽은 책은 총 12만권 이상에 달한다.

또한 전영묵 대표는 매월 임원들과 함께하는 독서토론회도 3년 넘게 이어가고 있다.

임원들은 독서토론회에서 경영전략, 리더쉽, 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토론을 통해 쌓은 인사이트를 사내에 전파하여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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