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시즌인 7월 한 달 동안 ‘선착순 쿠폰 프로모션’ 진행, 해외차량호출 이용시 할인 혜택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카카오모빌리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카카오모빌리티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카카오모빌리티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를 방문하는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 쿠폰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통계에 따르면, 지난 5월 한달 간 해외 출국자는 168만 3022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2.7% 증가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전임을 고려할 때, 여행 성수기인 7월에는 수요가 한층 커질 전망이다.  

이에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들이 해외 현지에서도 이동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까지 7월 한 달간 ‘선착순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트남 ▲동남아시아 5개국(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일본 ▲싱가포르 ▲유럽 등 지역별로 각각 3천원∙5천원∙1만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해, 카카오 T 앱에서 ‘해외차량호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밍 형태로 현지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와 연동해 택시 등 이동 서비스를 제공 중인 ‘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은 현재 전세계 31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쿠폰은 카카오 T 앱 내 공지사항 및 관련 배너를 통해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 지역별로 받을 수 있으며,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해외 현지에서 카카오 T 앱을 열고 ▶우측 상단의 여행 탭을 누른 후 ‘차량호출' 서비스를 선택해 ▶출∙도착지를 입력하고 호출하고자 하는 차량 종류를 선택한 다음 ▶결제수단 선택란 옆의 ‘쿠폰' 텍스트를 클릭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1인당 각 지역별 쿠폰 1장씩 총 5장을 다운 받아 이용 가능하며, 선착순 지급인만큼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지난 7일부터는 ‘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를 알리기 위한 광고 캠페인도 전개 중에 있다.

‘모빌리티 자동로밍 시대의 개막’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에서 사용하던 카카오 T 앱 그대로 별도 설치, 가입, 등록없이 해외 현지에서도 현지 차량을 호출하는 순간들을 소개했다. 해당 광고는 프랑스 파리와 베트남 다낭 2편으로 제작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