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뱅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뱅크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카카오뱅크가 iOS 기술자들을 위한 행사 'KWDC2023(Koreawid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플래티넘 후원사로 참여한다.

’KWDC2023‘은 애플이 지난 6월 개최한 'WWDC2023(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2023)'의 후속 행사로 ▲어싱크스위프트 ▲렛츠스위프트 ▲아디오스 등 국내 애플 개발자 커뮤니티 3곳에서 주최한다.

카카오뱅크는 1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 플래니텀 후원사로 참여해 1000여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뱅크의 혁신 기술 및 모듈화 등에 대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개발자 채용 부스도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카카오뱅크Plus' 브런치 채널 구독을 인증한 참가자에게 카카오뱅크 한정판 굿즈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카카오뱅크 현직 개발자들이 직접 직무별 핵심 업무나 필수 역량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용 상담 시간 '박카스챗'을 선착순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 접수 신청자에게는 카카오뱅크 개발자들과 소규모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오는 15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IT 기술 교육 오픈 플랫폼 인프런이 운영하는 'INFCON2023(Inflearn Conference2023)'에도 후원사로 참여한다. 해당 행사에서 카카오뱅크는 IT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취준생, 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인재영입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는 애플의 스위프트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 은행으로 우수 iOS 기술 인력 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카카오뱅크의 혁신 기술 및 개발 문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