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펄어비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펄어비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펄어비스가 임직원 자녀 여름방학 학습돌봄 프로그램 ‘꿈꾸는 고래 여름캠프’를 운영한다.

펄어비스는 24일 “임직원 자녀의 방학기간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신규 복지를 기획했다”며 “7월 말부터 5주간 이어지는 학습돌봄 프로그램 ‘꿈꾸는 고래 여름캠프’를 임직원들은 별도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학습돌봄 프로그램은 유아동 돌봄교육업체 째깍악어 주식회사가 맡아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먹거리도 안심할 수 있도록 저당 간식과 사내 식당에서 직접 조리한 영양 높은 식단이 제공된다.

‘꿈꾸는 고래 여름캠프’에서 ▲교과 학습과 방학숙제 ▲창의융복합 - 도시농부, 동물 생태계 ▲신체활동 - 물총놀이, 창의 미술, 줄넘기 ▲체험학습 - 과학관, 서울대공원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장지선 펄어비스 경영지원실장은 “방학 기간동안 임직원의 양육 부담을 공감해 돌봄 복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됐다. 단순한 돌봄을 넘어 아이들이 방학 기간 알차게 보낼 수 있게 준비했다”며 ”임직원들의 가족도 소중한 일원이라 생각하고 관련 복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과천 신사옥 ‘홈 원’내 임직원들의 자녀에게 최고의 보육환경과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깊은 바다 고래 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다. ‘깊은 바다 고래 어린이집’은 임직원들의 자녀가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전 연령 무상보육을 지원하며 최신식 시설부터 커리큘럼까지 신경쓰고 있다.

이외에도 펄어비스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 중이다.

자녀 인원 제한 없이 1명당 매월 50만원을 지급하는 양육비와 회사 인근 거주시 매월 50만원을 거주비로 지급 중이며,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최대 연 700만원 지급) ▲난임 부부 의료 비용 지원 ▲부모요양비 지원 ▲가족 상해보험 지원 ▲복지카드 제공 ▲장기근속 포상 ▲휘트니스 센터 지원 ▲사내 카페테리아 ▲경조금 및 상조서비스 ▲제휴 헤어샵 지원 ▲무료 주차 지원 ▲치과 진료비 지원 ▲도서 구입비 지원 및 스터디 장려 ▲전문마사지 서비스 ▲건강한 문화 공간 구비 등의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사내 미혼 복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미혼 임직원 중심의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기념일/생일 지원도 추가∙확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