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노태문 MX 사장 이미지 제공/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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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삼성전자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앞세워 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하겠습니다.”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Z 플립5·폴드5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갤럭시 언팩 2023:Join the flip side' 행사 이후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다.

노 사장은 “올해 글로벌 폴더블 판매 비중이 전체 갤럭시 플래그십의 20%를 넘어설 것"이라며 예상하며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처음 선보인 이래 폴더블 스마트폰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0만대를 넘어서는 등 폴더블 대세화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를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폴더블 판매 수량이 과거 한해 동안 판매됐던 갤럭시 노트의 판매량을 넘어설 것으로 본다"고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신제품에 대해 노태문 사장은 자부심을 내비쳤다. 그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5세대를 이어온 폴더블 혁신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모두 최고의 혁신을 거뒀다”며 “타협 없는 유연성과 다양한 기능을 갖춰 혁신적인 폴더블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함께 공개한 갤럭시 탭 S9시리즈와 갤럭시 워치6 시리즈에 대해 노 사장은 “갤럭시 탭 S9시리즈는 프리미엄 태블릿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이용자들에게 업그레이드 된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을 선사할 것이며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원형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고도화된 삼성헬스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더 건강한 내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가 한국에서 언팩을 처음으로 개최한 이유도 밝혔다. 그는 "국내 소비자들의 폴더블에 대한 믿음과 애정이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폴더블 선도자로 원천 기술과 핵심 노하우를 바탕으로 폼팩터 혁신을 계속 이끌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노태문 사장은 ”공개한 갤럭시 제품에는 삼성전자 임직원의 정성과 노력이 담겨 있다"며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길 바라고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한다"고 전하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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