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컴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컴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컴투스는 3일 “2023년 2분기 매출 2283억 원, 영업이익 -5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기간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576억 원, 영업이익 60억 원을 달성했다.

2023년 2분기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및 야구 라인업에서의 성과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등을 통해 게임사업의 매출이 증가했고,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분의 실적이 가세되며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에 컴투스는 2023년 반기 누적 매출도 가장 높은 4210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게임사업 매출 증가로 별도 기준 60억 원을 기록했으나, 기존 흥행작 및 신작 출시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비용과 게임 및 신규 사업 강화를 위한 인건비, 자회사 실적 등이 반영되며 연결 기준 56억원의 손실이 발생했다.

하반기에도 컴투스는 주력 분야인 게임사업의 성과를 더욱 높이고 신사업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제반 비용의 안정화를 통한 실적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7월 출시한 ‘MLB9이닝스 라이벌’은 현재 일본, 한국, 미국, 대만 등 주요 시장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제노니아’,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의 신작 역시 게임성에 대한 호평 속 장르 다변화, 유저층 확대를 이끌고 있다.

지난 8월 1일 커뮤니티 공간 ‘SPAXE(스페이스)’와 함께 첫발을 내디딘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 역시 컨벤션 센터와 주요 파트너사 서비스 등으로 확장 중이며, 제작 전반을 아우르는 탄탄한 밸류체인을 갖춘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작 영화 및 드라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마이뮤직테이스트 또한 K팝 공연 및 관련 커머스 사업 등을 확대할 방침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 중심의 컴투스 별도 매출이 올 상반기 전년보다 26% 이상 상승했다. 그동안의 게임사업 정체기를 뚫고 보여준 높은 성장세를 유지해 향후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게임과 신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로 외형 성장을 통한 기업 규모 확대를 이룬 만큼, 앞으로 제반 비용의 안정화 등으로 내실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높여 장기 지속 성장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