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친환경 다회용기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4일 “배민 앱에서 포케 샐러드 브랜드 ‘포케올데이’ 메뉴 주문 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이하 에코용기)’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케는 연어, 참치, 채소, 곡물 등을 함께 섞어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로, 최근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배민과 현대카드가 공동 개발한 친환경 다회용기인 ‘에코용기’는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고 일반 플라스틱(PP) 대비 탄소 배출량을 20% 이상 저감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다.

해당 용기는 환경부로부터 지구 환경오염 영향 저감 및 유해물질 감소 효과를 인정받아 ‘EL727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3’에서 홈(Home) 부문 본상을 받으며 제품 디자인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용자는 배민 앱에서 포케,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 두부볼, 코울슬로 등으로 구성된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 메뉴를 배달, 포장 주문하면 ‘에코용기’로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세트 메뉴 구매 시 ‘에코용기’ 4종 세트와 함께 업사이클링 키링, 매장 재방문 쿠폰 등의 굿즈도 지급한다. 포케 단품 구매 시에도 추가 금액(800원)을 지불하면 일회용기 대신 ‘에코용기’로 변경 가능하다.

‘에코용기’ 배달, 포장 주문은 건대점, 광화문점, 구월점, 대구범어점 등 전국 16개 포케올데이 매장에서 진행되며, 매장별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배민 관계자는 “ ‘에코용기’는 예쁜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도 갖췄다”며 “고객이 친환경 배달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