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제공/ NHN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제공/ NHN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NHN이 일본 도쿄에 일본법인 그룹을 위한 신사옥 ‘NHN 아틀리에’를 설립했다. 일본 사업 확대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해서다.

NHN 일본법인 그룹은 일본법인을 총괄하는 NHN재팬(NHN Japan)과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는 NHN플레이아트, 웹툰서비스 ‘코미코’를 제공하는 NHN코미코, IT 인프라 솔루션 사업을 담당하는 NHN 테코러스로 구성, 총 67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해당 일본 그룹사는 모두 신사옥 ‘NHN 아틀리에’에 입주한 상태다. 이를 통해 같은 공간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업무 공간 외에 임직원용 카페·라이브러리와 헬스장 등의 부대시설을 제공하는 등 복리후생도 강화했다.

‘NHN 아틀리에’는 일본 도쿄 미나토구에 13층 규모로 설립됐다. 사옥 설계는 일본 국립경기장을 비롯해 수많은 유명 건축의 설계를 맡아온 건축가 쿠마켄고 교수가 맡았으며, 사옥의 로고 디자인은 무인양품의 아트 디렉터로 알려진 그래픽 디자이너 하라켄야 교수가 참여했다.

‘아틀리에’는 크리에이터의 작업 공간, 크리에이터의 모임, 크리에이터의 직장을 의미하는 단어다. NHN에는 창작의 두근거림이 가득한 환경 속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와의 꿈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담았다.

건축가 쿠마켄고 교수는 “ ‘NHN 아틀리에’는 예술과 자연의 울림을 주는 장소”라고 소개하며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부드럽게 연결돼 NHN 그룹과 같은 새로운 네트워크가 이곳에서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현식 NHN재팬 대표는 “ ‘NHN 아틀리에’는 NHN이 2000년 한게임 재팬을 출시하며 일본에 진출한 후 설립한 첫 자체 사옥이다”며 “한게임으로 시작된 일본사업이 게임뿐만 아니라 웹툰, 클라우드 등으로 확대되고 많은 임직원을 수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공간 확보가 필요해지면서, NHN의 비전과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신사옥을 설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