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플레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플레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가 글로벌 인기 IP '짱구는 못말려'와의 제휴 콘텐츠를 선보인다.

'짱구는 못말려'는 1990년 연재를 시작한 만화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 짱구와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로 30년 넘게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제휴에서는 인기 캐릭터 짱구를 비롯해 액션 가면 짱구, 맹구, 유리, 철수 등 원작 속 인물들이 ‘애니팡3’의 다양한 퍼즐 스테이지와 이벤트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특히 애니팡 프렌즈가 다양한 스킬로 블록을 격파하는 캐릭터 기반의 퍼즐인 ‘애니팡3’는 이번 제휴를 통해 ‘퍼즐 맞추는 짱구’, ‘블록 깨는 액션 가면 짱구’ 등 원작 캐릭터들을 조작하는 이색 재미를 전할 계획이다.

‘애니팡3’는 '우리동네 골목대장'을 테마로 짱구네 주변 장소들을 모티브로 한 에피소드 3개의 퍼즐 스테이지 40개와 이벤트 3종을 오는 28일까지 선보인다. 주요 이벤트는 특정 스테이지에 도달하는 '철수와 술래잡기', 훈이를 악어 늪에서 구하는 '훈이의 악어를 건너라', 퍼즐 플레이로 짱구 블록을 수집하는 '짱구의 블록 모으기' 등이다.

이중현 위메이드플레이 PD는 " ’짱구는 못말려’와의 제휴를 기념해 제휴 캐릭터 모두를 영구 소장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외부 콘텐츠 도입 1호인 짱구와 함께 2주간의 특별 행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3'와 '짱구는 못말려'와의 제휴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 시 게임의 인기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는 7일차에 맹구 캐릭터, 14일차에 유리 캐릭터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