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위메이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블록체인 기술이 콘텐츠와 플랫폼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게임에서 쌓은 자산과 가치를 일상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시대가 찾아올 것입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블록체인 발전을 통한 게임 산업의 변화를 전망했다. 17일 열린 지스타 2023의 핵심 부대행사인 국제 게임 컨퍼런스 G-CON 2023에서 ‘게임 콘텐츠 혁신과 플랫폼 혁신’을 주제로 진행된 기조연설에서다.

이날 장현국 대표는 “새로운 환경과 디바이스, 콘텐츠, 플랫폼의 등장과 함께 게임 산업은 누적적으로 또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해왔다”고 게임 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콘텐츠와 플랫폼 혁신을 꼽았다.

이어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접목해 성공한 ‘미르4’ 글로벌 버전과 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소개하며, 앞으로의 비전을 밝혔다.

장 대표는 “체인간 경계를 허무는 위메이드의 옴니체인 프로젝트 ‘우나기(unagi)’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에 처음으로 적용해 내년 1분기 공개할 예정”이라며 “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성공을 통해 고도화된 블록체인 경제와 더욱 거대해진 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지위를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앞서 16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장현국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의 성공을 확신하는 이유를 밝힌 바 있다. 그는 “우리가 많은 게임을 출시했는데, 글로벌 버전은 모두 국내 서비스 버전보다 더 성공을 해왔다”며 “과거보다 게임에 적용되는 토크노믹스도 크게 개선됐고, 멀티토큰을 도입해 이코노미가 영향을 받지 않고 상호작용으로 풍성해지는 경제 활동이 일어날 것이고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이어 “위믹스가 1등이지만 다른 플랫폼에도 잠재 이용자가 아직 많다. 그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우나기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옴니체인을 설계해 게임을 접하도록 했다”며 “또 ‘나이트크로우’는 북유럽 신화를 기반하고 있기에 ‘미르4’보다 글로벌적으로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스타2023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Life is game: Omnichain Gaming’을 주제로 신작 2종 ‘레전드 오브 이미르’,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알리고 있으며, 다채로운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