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우아한청년들이 배밀라이더스쿨에서 시간제 보험 가입 라이더 대상 배달&안전 원대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 우아한청년들 제공
©데일리포스트=우아한청년들이 배밀라이더스쿨에서 시간제 보험 가입 라이더 대상 배달&안전 원대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 우아한청년들 제공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 “더 많은 라이더에게 배달 수행 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싶어 교육을 시행했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에 그치지 않고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교육실장 남기영 이사)

우아한청년들이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 4 차수에 걸쳐 업계 유일 이륜차 오프라인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시간제보험 가입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안전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륜차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은 배달의민족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운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이며 업계 최초로 우아한청년들이 도입한 서비스다.

우아한청년들은 시간 날 때마다 자유롭게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의 특성을 고려해 시간제보험 라이더 대상 교육을 기획했다고 배경을 전했다.

시간제보험 교육 내용을 살펴보면 오토바이 주행방법과 운행 자세, 기본 점검 방법 외에도 ▲올바른 앱 사용법 ▲자주 발생하는 오배달 오픽업 사고 예방법 ▲배민커넥트 앱 내 지도를 활용한 길찾기 건물 입구 찾기 도로명 주소 활용법 ▲과실 비율 산정 방법 등 배달 노하우 관련 교육을 제공해 수강 라이더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 수강 라이더는 “평소 교육을 듣고 싶었지만 유상운송보험 가입자 대상으로만 시행해 참여하지 못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수강할 수 있어 좋았고 일반적인 안전 교육외에 배달 수행 노하우까지 알려줘 배달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의 호응에 힘입어 내달 추가 교육을 시행, 시간제보험 가입 라이더들의 안전을 강화하고 배달 노하우를 전파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