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출시 기념 ‘알바는 이 안에 있다’ 이벤트 진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알바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알바몬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첫 알바를 시작하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 그리고 어떤 알바가 본인에게 어울릴지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해 전문 성향 테스트 플랫폼 푸망과 협업해 본 테스트를 개발했습니다. 간단한 테스트로 자신의 성향 파악은 물론 어울리는 알바를 추천 받을 수 있는 만큼 ABTI 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꼭 맞는 알바 유형을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알바몬 관계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대한민국 최초로 알바 MBTI 테스트 ABTI(AlBa Type Indicator)를 공개했다. 

ABTI란?

간단한 문답으로 자신의 알바 성향과 숨겨진 잠재력을 파악할 수 있는 일종의 알바 관련 MBTI 검사다. 테스트 문항은 총 12개로, 개인 성격, 대인관계, 업무 상황 등 항목에 답변하면 △인간댕댕이 △괴짜불도저 △용맹한 살쾡이 등 16가지의 결과와 함께 유형별 설명을 제시해 준다. 또한 각 유형별 성향에 딱 맞는 아르바이트를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알바몬의 ABTI 테스트는 공개 5일만에 참여자 수 7만명을 돌파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알바몬은 ABTI 테스트 출시를 기념해 '알바는 이 안에 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는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알바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알바몬 앱을 방문해 ABTI 테스트에 참여하고 응모권을 획득해 경품 뽑기에 응모하면 된다. 

알바몬이 마련한 경품은 △아이폰 15 △셀린느 미니 트리오페 샤이니 크로스백 △에어팟 맥스 △아크네 스튜디오 머플러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메종마르지엘라 향수+카드지갑 △다이슨 에어랩 등 Z세대들이 선호하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ABTI 테스트 최초 진행 후, 알바몬 앱을 방문하면 매일 1회 경품 뽑기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을 얻을 수 있고 △알바몬 채용관 보기(응모권 1개) △이벤트 공유하기(응모권 1개) 등을 하면 추가 응모권을 제공한다. 경품 당첨 사실은 응모 즉시 확인 가능하며, 푸짐한 경품 당첨의 행운은 이벤트 기간 동안 총 1만 2,507명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와 관련한 상세 정보는 알바몬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