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크래프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배우 이광수, 가수 바다를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모델로 한 광고 영상 4편을 공개했다.

크래프톤과 라이징윙스는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에서 유쾌한 웃음을 선사 중인 이광수와 밝고 활기찬 에너지로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바다의 모습이 이용자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는 ‘디펜스 더비’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광고는 ▲돌아버린 방어 ▲돌아버린 도라지 ▲바다 보고 싶음 다운 바다 ▲이판사판 염소마저 돌자판 등 총 4편으로 구성됐으며, ‘이판사판 돌자판’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게임 속 몬스터가 캐슬 주변을 ‘도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해당 광고들은 언어유희에에 이광수, 바다 특유의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가 더해져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광고 영상 4편 모두 바다의 히트곡 ‘Mad’를 BGM으로 사용해 신나는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번 광고 영상은 TV와 디펜스 더비 공식 웹사이트, 유튜브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펜스 더비’는 최근 출시 100일을 맞아 이용자 전원에게 전설 등급의 신규 영웅 3종을 지급하고 있다. 지난 11월 7일에는 ‘레이크’를, ‘피네스’와 ‘라나’는 각각 12월, 1월에 지급할 계획이다.

신규 테마 모드 ‘멀리건 시스템’도 진행하고 있다. 제시된 4개 유닛 중 2개를 선택해 전투를 시작하는 모드로 오는 29일까지 제공된다. 스테이지형 PvE 모드 ‘영웅의 여정’도 추가, 이용자는 스테이지별 영웅과 1:1 전투를 진행하게 되며 승리할 경우 ‘영광의 금화’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한편 ‘디펜스 더비’는지스타 2023 기간에 맞춰 부산 해운대구에서 ‘방어빵(붕어빵) 트럭’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이용자들을 직접 만났다. 게임 다운로드를 인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붕어빵과 음료를 제공하고, 방어빵 프로모션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이용자들에게는 ‘디펜스 더비’ 굿즈를 선물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