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빗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빗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빗썸이 지난 11월 초 진행된 ‘2023 내부감사 경진대회’에서 가상자산 업계 최초로 우수상을 받았다.

한국감사협회와 한국디지털포렌식전문가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2023 내부감사 경진대회’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감사실무자가 참가해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 급변하는 감사 환경에 발맞춰 내부감사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빗썸은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AI기반 기술을 활용한 키워드 검색, GIS(위치 정보 확인), STT(음성 텍스트 변환), OCR(이미지 내 문자 인식)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분석을 진행했고, 자금 유용 및 횡령, 정보 유출, 허위 입찰, 채용 비리, 직장 내 괴롭힘 등 부정 및 비리를 적발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며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에 선정됐다.

빗썸 감사실은 독립적 제보 채널 운영을 통해 부정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 개선방안을 제시 중이다. 또 내년 시행 예정인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등 내부통제 강화에 대한 법적 요구가 커짐에 따라 사내 내부통제체계를 지속 점검, 재정비를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진규 빗썸 감사실장은 "빗썸은 지속적인 내부 교육과 훈련을 통해 감사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감사 프로세스의 효율성 개선과 거래의 투명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이러한 노력은 곧 빗썸이 가상자산 업계 내에서 신뢰성과 전문성을 견고히 다지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