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셀바스(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셀바스(IPR)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의 AI 학습분석 솔루션 ‘셀비 클래스(Selvy Class)’가 미국 이러닝 표준화 기관인 ‘ADL(Advanced Distributed Learning)’의 학습 데이터 저장소 표준(xAPI) 2.0 인증 시험을 통과했다.

셀바스AI는 4일 “ ‘셀비 클래스’를 구성하는 학습활동 데이터 관리 시스템(LRS)은 ADL이 제시하는 표준 규격 항목 1442개를 모두 통과했다”고 밝혔다.

LRS가 수집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수집 및 저장 데이터의 글로벌 표준 규격인 xAPI를 준수해야 한다. 이는 빅데이터·AI 기반의 에듀테크 서비스 구성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셀바스AI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교육기관이 요구하는 xAPI 기준 충족은 물론, 교육 시장에 표준화된 AI 기반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셀비 클래스’는 학습 관리 시스템(LMS), 학습활동 데이터 관리 시스템(LRS), 학습분석 시스템(LAS)으로 구성돼 있으며, 학습자의 학습활동 데이터를 저장/수집 및 분석해 튜터링, 코스웨어 등 맞춤화 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교수 활동의 효율성 및 전문성을 제고하는 기능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생들은 맞춤형 학습 경험을 통해 실질적인 학습 지원 도구로써 활용할 수 있다. 향후 AI 기반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셀펍(Selpub)’과의 융합을 통해 디지털교과서 콘텐츠 제작에서부터 학습분석 서비스까지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박재우 셀바스AI 에듀테크 사업대표는 “이번 ADL 인증 획득을 통해 학습활동 데이터 수집의 정확도와 정교함을 인정받고 국내 공교육 시장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향후 ‘셀비 클래스’를 중심으로 AI 디지털 교과서 서비스인 ‘셀펍’과의 융합을 통해 AI 기반 학생 맞춤형 진단, 학습, 피드백의 선순환 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바스AI는 현재 다양한 AI 교육 제품을 공교육 및 교육 전문기업에 공급 중이다. '셀펍'과 ‘셀비 클래스’뿐 아니라 AI 교육 음성인식 제품 '셀비 스피치 에듀', 수식 및 필순 인식과 글씨 교정이 가능한 '셀비 펜' 등 제품을 다각화해 AI 교육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