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NHN페이코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NHN페이코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NHN페이코의 임직원 대상 기업복지 솔루션 사업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NHN페이코는 13일 “B2B 복지 솔루션 사업의 올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 등을 포함한 기업 맞춤형 복지 솔루션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NHN페이코는 서비스 확장성과 편의성을 핵심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기업은 개별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고 임직원들은 페이코 플랫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에서 폭넓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

이에 현재 1900여개 기업에서 약 18만명의 직장인들이 페이코를 활용한 복지 혜택을 누리고 있다. 이를 통한 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의 올해 거래액은 지난 2022년 전체 거래액 대비 약 50% 상승한 1700억원을 최근 달성했다.

페이코 식권은 모바일 식권 업계 최다 수준인 7만여개의 사용처를 보유하고 있다. 직장인 밀집 지역에 구축된 오프라인 식권존은 물론, 요기요 등 배달 서비스, CJ쿡킷, 더반찬 등 종합 식품 쇼핑몰, 샐러디, BBQ 등 브랜드 자체 앱에서도 페이코 식권을 사용할 수 있다.

작년에 비해 올해 거래액이 50% 상승한 요인은 공공기관과 병원, 항공 업계 기업들의 신규 가입이 큰 폭으로 증가한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항공 업계에선 전국 7개 공항에 입점된 약 400여개 식음료 매장에서 1만7000여명의 공항 근무 직원들이 페이코 식권을 사용 중이다.

복지포인트는 현재 50만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은 물론, 페이코 복지포인트 전용 실물카드 발급시 가맹점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국내 기업용 복지포인트 가운데 가장 범용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페이코 복지포인트 전용 카드는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포인트 관리가 가능하고, 사용 업종 제한 기능을 추가해 기업 관리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금액권 형태의 페이코 상품권도 임직원 명절 선물과 사내 이벤트 경품 등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임직원 전용 폐쇄형 복지몰 구축 ▲임직원 건강검진 관리 기능 ▲모바일 기프티콘 단체 발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 중이다.

페이코는 내년에도 기업복지 솔루션 사업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고, 공격적으로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의 가장 큰 강점인 관리의 편의성, 혜택의 범용성을 바탕으로 매년 거래 규모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며, 시장 선도 사업자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