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 한화그룹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바람이 불지 않으면 노를 저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화의 그레이트 챌린저들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또다시 미래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신년사 中)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2024년 갑진년 신년사를 통해 고금리, 고물가, 저성장의 삼중고 속에 시장은 위기를 반복하며 생존을 위협하고 있는 만큼 100년 역사의 기업도 찰나의 순간 도태되는 냉혹한 현실인 만큼 이전과 다른 혁신적인 한화만의 지향점이 필요하다고 신년사를 통해 강조했다.

김 회장은 그레이트 챌린저로서 모든 사업의 기존 틀을 넘어 월등한 차별성과 주인의식을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회장은 기존 주력사업은 그룹을 지탱하는 굳건한 버팀목이지만 그만큼 오랜 관행과 타성에 젖기도 쉬운 환경이라며 "그렇기에 익숙한 판을 흔들고 당연한 것을 뒤집는 도전이 반드시 필요하다. 사업의 디테일에서부터 차별성을 만들며 한 발 앞서 결과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내자"고 주문했다.

아울러 그룹의 미래를 이끌 신규 사업은 불확실성이 크기 때문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더욱 깊이 몰입해 추진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지름길도 없고 목표 또한 가깝지 않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지체없이 실행한다면 의미 잇는 성과가 반드시 뒤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우호적 환경에서도 시장의 거센 파도를 넘길 수 있는 한화만의 혁신을 만들어 내 이 같은 혁신이 모여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1등 기업으로 한화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