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롯데정보통신 코튼시드 관람인증 NFT / 롯데정보통신 제공
©데일리포스트=롯데정보통신 코튼시드 관람인증 NFT / 롯데정보통신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국내에서 자율주행자동차는 국토부가 지정한 시범운행지구에서만 운행이 가능합니다. 현재 전국 17개 지자체가 시범운행지구로 지정돼 있으며 롯데정보통신은 세종과 강릉, 순천, 홍성 등 다수 시범운행지구에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

롯데정보통신이 국립부산과학관 미래모빌리티 특별기획전에서 미래 기술인 자율주행셔틀과 코튼시드 NFT 체험을 제공한다.

부산 지역 대표 과학문화 공간인 국립부산과학관은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최신 기술 트렌드를 주제로한 특별 전시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이 선보인 부산과학관 자율주행셔틀 / 롯데정보통신 제공
롯데정보통신이 선보인 부산과학관 자율주행셔틀 / 롯데정보통신 제공

국립부산과학관은 지난해 12월부터 미래모빌리티 특별 기획전을 개최 중이며 연계 프로그램으로 롯데정보통신과 함께 자율주행셔틀 탑승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롯데정보통신 자율주행셔틀은 과학관 내 야외광장을 왕복하면서 미래모빌리티 기술인 자율주행을 소개하고 있다.

자율주행셔틀은 별도 운전석 없이 라이다, 비전 시스템 등 센서로 장애물을 인지하고 주행하는 자율주행 레벨4 수준의 차량이다. V2V(차량과 차량)와 V2I(차량과 인프라) 통신기술을 적용해 도로에 자율주행 협력 인프라가 구축되면 차량과 인프라 연계로 안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해다.

이번 기획전에는 롯데정보통신의 NFT 플랫폼 코튼시드도 참여하여 미래기술인 NFT 체험을 제공한다. NFT는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해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가상자산이다. 코튼시드는 작년 초 서비스 오픈 이후 기록인증, 제품홍보, 공모전, 스포츠마케팅 등 NFT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