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케미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케미칼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바로팜을 통한 의약품 유통은 기존 도매상 의약품 유통이라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얻기 힘들었던 부가 서비스로 일선 약국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온라인 전문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전략을 바탕으로 약국 및 일반의약품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박현선 SK케미칼 Pharma 기획실장)

SK케미칼이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팩소페나딘’이 주성분이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꽃가루와 집 먼지 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팩소페나딘은 기존 항히스타민제 대비 졸음이 쏟아지고 몸이 늘어지는 현상을 유발하는 진정작용 발생빈도가 낮아 복용 후 졸음 부작용이 적은 약물로 평가받고 있다.

또 연질캡슐 체형으로 체내 습수 속도를 높여 빠르게 알레르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간에 부담이 적어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환자들도 의료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복용이 가능하다.

SK케미칼은 의약품 주문 통합 플랫폼 ‘바로팜’과 제휴해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하고 일선 약국의 편의성도 개선했다. 바로팜은 단순 의약품 구매를 넘어 품절 의약품 재입고 알림 서비스와 Baro 통합반품 서비스 등 약국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런칭 2년만에 전국 약국 80% 규모 1만 8000 회원 의약품 전문 플랫폼이다.

한편 노즈알연질캡슐은 1캡슐 60mg 함량으로 1일 최대 120mg까지 복용이 가능하며, 약국에서 판매되는 1팩은 10캡슐로 구성된다.

◆ 용어 해설

항히스타민제는? 히스타민 수용체 수용을 억제해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하거나 히스티딘에서 히스타민으로 변환시키는 것을 촉진하는 히스티딘탈카르복실화효소 활성화를 억제한다.

알레르기 비염은? 만성 질환으로 분류되며 주로 집먼지와 곰팡이, 바퀴벌레, 꽃가루와 같은 알레르기 항원에 의해 유발되거나 급격한 온도 변화와 대기오염, 반려동물의 털에 의해 발생 돼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질병 유형으로 분류되고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코막힘과 맑은 콧물, 재채기, 눈, 코 가려움 등과 같이 유사한 점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