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넥슨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가 신규 캐릭터 ‘카인’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카인’은 기억의 파편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 어둠의 추격자로, 한손무기 ‘브레스 슈터’를 사용하는 궁수 직업군 캐릭터다. ‘맬리스 스톤’을 모아 ‘포제션’ 상태로 돌입하면 ‘발현’ 스킬을 포함한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발현’ 스킬로 ‘죽음의 축복’ 표식을 남긴 몬스터에게는 ‘처형’ 스킬로 연계해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넥슨은 오는 2월 6일까지 ‘카인’ 육성 시 다양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140레벨부터 198레벨까지 1+1 레벨업 버닝 효과와 경험치 추가 버프를 적용되며, 달성 레벨에 따라 ‘어둠의 추격자 의상 선택 상자’, ‘루스카로이드 세트 교환권’, ‘테라 버닝 부스터’ 등을 지급한다. 또 200레벨 달성 시 ‘카인 200레벨 달성 보상 상자’를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각종 스텝 미션과 자동전투 누적시간 미션을 완료하면 ‘카인 상급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 출석을 비롯해 데일리 미션과 스페셜 미션 완료 시 누적 횟수에 따라 경험치와 다양한 아이템 보상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오는 3월 6일까지 새해 맞이 ‘아기 용의 작심삼일 새해계획’ 이벤트가 전개된다. 이벤트 기간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코인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아기 용의 비밀 상점’을 운영한다. 또 ‘빠른 콘텐츠’ 입장권 소모 개수에 따라 일기를 완성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기 용의 그림 일기’도 오픈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과 미션 달성으로 능력치 버프를 선택 적용할 수 있는 ‘아기 용의 응원 숨결’ 이벤트와 ‘곰 인형 스티커’를 모아 도감을 완성하는 ‘새해 다짐 코인’, ‘아기 용의 작은 선물 상자’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기 용의 곰 인형 스티커 북!’ 이벤트가 이어진다. 더불어 출석과 스탬프 미션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매일 매일 메이플 월드 여행’, ‘새해계획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