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한국공항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공항 이용객의 혜택을 강화한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29일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2024 공항 여행 이벤트(Airport Travel Event)’를 마련해 도도포인트 솔루션 기반의 여객 특화 서비스 시범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공항 이용객에 여행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사업자와 연계를 통해 국내 여행 활성화를 추진한다.

김포 및 김해공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각 공항 출발ᆞ도착 대합실에 비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하게 적립 할 수 있으며, 공항 이용 설문을 통해 서비스 개선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적립 후 야놀자 플랫폼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이나 캐플릭스 등 지역 사업자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 쿠폰으로 교환해 국내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과 한국공항공사는 사업성 평가를 거쳐 ‘공항 멤버십’ 등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국내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먹거리, 놀거리를 선보일 수 있는 만큼 이를 국내 중견ᆞ중소 사업자를 위한 상생 마케팅 솔루션으로 활용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여행ᆞ여가 산업 관련 국내 사업자라면 누구나 본 시범사업 기간 내 무상으로 쿠폰 등록을 할 수 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공항을 단순히 항공기 탑승 장소만이 아닌 여객 여정 전반의 초연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콘텐츠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국내 공항 이용 환경을 디지털 전환하고, 내국인과 한국을 방문한 인바운드 고객 모두가 즐거운 여행의 시작과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협업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자체 솔루션을 지속 고도화해 다양한 오프라인 여행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보다 편리한 솔루션 기반의 여행 환경을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