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수십만 직원 보호·안전한 사업장 운영 위한 책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DB 편집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DB 편집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직원에 대한 인사평가는 회사의 고유권한이자 안전한 사업장 운영을 위한 당연한 책무입니다. CFS는 매년 수십만명의 청년, 주부, 중장년들에게 소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CFS의 인사평가 자료는 출처불명 문서와 일치하지 않으며 어떠한 비밀기호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악의적인 보도 행태에 방통위 제소와 함께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14일 쿠팡 공식 입장문 中)

지난 13일 MBC는 쿠팡이 채용 기피 명단을 작성한 블랙리스트(이하 PNG 리스트)로 추정되는 엑셀 문건 파일을 입수해 보도한데 대해 ‘출처 불명의 문서’이며 ‘명백한 사실무근’이라며 강력하게 반박하고 나섰다.

쿠팡은 MBC 보도 하루만인 14일 입장문을 통해 “사업장 내 성희롱과 절도, 폭행, 반복적인 사규 위반 등 행위를 일삼는 일부 사람들로부터 함께 일하는 수십만 직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위하는 것은 회사의 당연한 책무”라며 “지난 수년간 민주노총과 일부 언론의 타사 인사평가 자료 작성이 불법이라는 주장에 대해 사법당국은 근로기준법상 문제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관련 입장문에서는 “CFS(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매년 수십만명의 청년과 주부, 중장년들에게 소중한 일자리를 제공한다.”면서 “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일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를 막는다면 그 피해는 열심히 일하는 선량한 직원들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고 성토했다.

아울러 “MBC의 이번 보도는 명백히 사실과 다르며 CFS의 인사평가 자료는 MBC 보도에서 제시한 출처불명 문서와 일치하지 않고 어떤 비밀기호도 포함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MBC가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민주노총 관계자의 인터뷰에 대해서도 질타했다. 입장문 말미에서 “민주노총 관계자의 악의적 주장만을 일방적으로 보도해 CFS와 CFS 임직원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며 “이 같은 MBC의 비상식적이고 악의적인 보도 행태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소를 비롯한 강력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