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나노(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나노(IPR)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국내 1위 탈질촉매 전문기업 나노가 2023년 실적을 발표했다.

나노는 26일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8% 성장한 881억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16억 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적 상승은 화력 발전소, 선박 등 촉매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확대와 경영 효율화에 따른 이익 성장이 바탕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나노는 대기 오염과 오존층 파괴의 주요 원인인 질소산화물을 배출하는 국내외 화력발전소, 선박, 산업공장(철강, 석유화학 등)에 SCR 탈질촉매를 공급 중이다.

허니컴형 촉매는 촉매 원료만으로 압출해 벌집형태로 제조하는 촉매로 사용 조건에 가장 적합한 최적의 규격으로 공급해 고효율의 성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트형 촉매는 유속이 빠르고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도 높은 내구성과 성능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나노는 촉매 원료 TiO2의 제조, 촉매 설계, 시험평가, 재생, 유지보수, 평가설비 제작에 이르기 까지 SCR 탈질 촉매 관련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나노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친환경 선박 이슈가 부각되면서 질소산화물 제거를 위한 SCR탈질 촉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국내에서도 발전소 및 산업플랜트 환경규제 강화가 지속되면서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