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넷마블이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data.ai가 발표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랭크됐다.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넷마블은 2015년부터 9년 연속 꾸준히 수상을 이어오고 있다. 카밤, 잼시티, 스핀엑스 등 여러 글로벌 자회사를 보유한 넷마블은 올해 시상식에서 유수의 해외 기업들 사이에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13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퍼블리셔 중에서는 5위의 기록이다.
한편 넷마블은 24년 상반기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 출시를 준비 중이다.
곽민구 기자
mti2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