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지니뮤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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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지니뮤직이 게임 개발사 시프트업과의 제휴를 통해 흥행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OST의 글로벌 유통을 전개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황폐화된 미래의 지구를 구하는 슈팅액션게임으로 지난 2022년 11월 출시 후 15개월동안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미국 모바일 데이터분석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해당 기간 매출 7억달러(약 9300억원)를 기록했다.

게임의 성공과 함께 시프트업과 지니뮤직은 지난 1월부터 ‘승리의 여신: 니케’ 300여 곡을 국내외 플랫폼으로 전격 유통했다. 해당 음원은 게임개발사 시프트업 내외부 사운드팀이 창작한 음원들로 게임 곳곳에 삽입돼 활력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 게임 안에서 유저가 직접 사운드트랙을 발견해 수집할 수 있도록 하고 주크박스를 통해 OST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게임 중 음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서 게임 팬들에게 인기를 얻은 ‘승리의 여신: 니케’ OST 중 AI음악플랫폼 지니에서 현재까지 가장 사랑받은 OST 수록곡은 ‘Camellia’, 'Satellites', 'THE REDHOOD' 등이다. 이 곡들은 강렬하면서도 포인트가 되는 서정적인 보컬이 특징이다. 또 보컬이 없는 곡의 경우 강력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게임 장면의 분위기를 잘 전달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게임 업데이트와 함께 꾸준히 OST를 공개해왔다. 14일에는 'I FEEL SO ALIVE', 'KILL THE LORD', 'OVERCLOCKED' 등 매력적인 OST를 추가로 발매할 예정이다.

지니뮤직 측은 “시프트업과 제휴로 전세계로 ‘승리의 여신: 니케’ OST를 유통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양사는 게임과 음악 사업의 시너지 창출방안을 활발히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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