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DL이앤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DL이앤씨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 지난해 국내 건설업계 최초 골조 공사부터 마감 공사까지 불량률 평가 개념을 도입하고 나선 DL이앤씨가 부산시 금정구 남산동 일원에서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 카운티’ 415가구 중 123가구를 일반에게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415가구로 조성되며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가 공급된다. 총 가구 수의 74%가 채광, 환기, 통풍 등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 타입이 적용된다.

무엇보다 이 단지는 금정구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전용 84·89㎡ 입구에 가구 내부 수납이 어려웠던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계열용품, 레저용품까지 보관 가능한 대형 현관 팬트리가 제공되며 전 가구 다용도실에는 세탁과 건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 미세 먼지를 가라앉혀 공기를 맑게 하고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돼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층간 소음 최소화를 위해 일반 아파트 대비 2대 두꺼운 완층재(60T)가 적용되며 소음과 냉기까지 차단하는 이중 창호 시스템 적용 등 독보적인 기술력이 바탕이 된 단지로 건립된다.

실내 스크린 골프 연습장과 피트니스, GX룸,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과 자녀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키즈 라운지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잔디 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 파크’가 단지 중심에 위치하며 동 앞마다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과 단지 옆 온천천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정원도 조성된다.

한편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홈페이지에서는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주택전시관은 부산진구 범천동 일원에서 개관하고 오는 2026년 6월 입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