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 /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데일리포스트=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 /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지금 이 자리는 지난 한 해 경영성과 시상과 함께 더 나은 새마을금고를 만들겠다는 다짐의 자리입니다. 단순한 외형적 성장보다 내실 있는 질적 성장을 통해 올해를 새마을금고의 신뢰와 명예를 되찾는 원년으로 만들겠습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광주전남지역본부를 시작으로 3~4월 두 달간에 걸쳐 13개 지역에서 ‘2024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지난해 분야별 우수 실적을 보인 새마을금고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이며 한 해동안 경영 건전화에 힘쓴 금고 임직원에 대해 사기를 진작하고 경영우수 사례를 공유해 전국 새마을금고의 공동발전을 도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경영평가는 ▲경영우수부문 ▲혁신경영부문 ▲자산육성부문 ▲고객만족부문 ▲뉴스타트부문 ▲조직문화부문 등 6개 분야를 평가해 이뤄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에서 ▲경영평가대상 13개 새마을금고 ▲경영우수부문 최우수 13개 새마을금고, 우수 52개 새마을금고 ▲혁신경영부문 최우수 13개 새마을금고, 우수 26개 새마을금고 ▲자산육성부문 최우수 13개 새마을금고 ▲고객만족부문 최우수 13개 새마을금고, 우수 13개 새마을금고 ▲뉴스타트부문 최우수 2개 새마을금고 ▲조직문화부문 최우수 3개 새마을금고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