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두나무앤파트너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두나무앤파트너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두나무의 투자 전문 자회사 두나무앤파트너스가 웹/앱 서비스 테스트 AI 자동화 솔루션을 운영하는 (주)릴리브에이아이(Reliv AI)에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에는 릴리브에이아이의 법인 설립과 동시에 두나무앤파트너스의 주도로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함께 참여 했다.

릴리브에이아이는 기업들의 앱이나 웹 서비스 출시 전 필수로 진행하는 테스트를 AI로 자동화 해주는 솔루션으로, 기존 테스트들은 각 요소에 수반되는 설정에 맞춰 많은 인력이 투입돼야 했으나 릴리브에이아이는 테스트 전 과정을 AI로 자동화해 비용과 시간 등 QA 전반의 업무 효율을 대폭 상향시켜준다.

또 서비스 UI를 자동 분석해 화면상의 버튼, 탭 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별도의 메타데이터로 기록해 화면 변경 시에도 AI가 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테스트를 제안, 비개발자도 녹화만으로 신속하게 테스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릴리브에이아이 서희수 대표는 1996년생의 젊은 창업가로 서울과학고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코인원, 트리플, 타다에서 개발자로 주요 프로젝트를 맡아왔다. 두나무앤파트너스는 서 대표의 창업 전 단계부터 교류, 법인 설립을 돕고 초기 투자까지 진행하게 됐다.

서희수 릴리브에이아이 대표는 “개발자로 근무하며 반복적인 시나리오 테스트 과정에 리소스 소모가 많다는 문제점을 발견, QA 효율을 높이기 위해 창업을 결정했다"며 “두나무앤파트너스는 창업 전부터 1년간 멘토링을 제공 하는 등 신뢰를 쌓아 왔기에 창업의 시작을 함께 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박건호 두나무앤파트너스 애널리스트는 “서 대표는 기획, 디자인, 배포까지 두루 경험한 풀스택 개발자 출신의 창업가”라며 “서 대표가 이끄는 릴리브에이아이가 AI로 테스트 영역에서 실질적인 효용 가치를 높여줄 프로덕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나무앤파트너스는 두나무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8년도에 설립한 투자 자회사다. 두나무로부터 누적 2410억원을 출자 받았으며, 금융 산업의 디지털 혁신,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 개발, 사회적 임팩트 창출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찾아 성장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다. 현재까지 트래블월렛, 리벨리온,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이노크라스 등을 비롯해 64개 스타트업에 누적 1590억원을 투자해 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