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현대카드가 현대카드 챕터2 상품에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UnionPay International)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현대카드는 중국 전역으로 사용 범위를 넓히게 됐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중국의 신용카드 및 은행 결제망을 운영하는 차이나 유니온페이(China UnionPay)유한공사의 국제 업무를 담당하는 자회사로, 현재 유니온페이 카드는 중국 내 440만여 개의 가맹점은 물론 동남아, 유럽, 미주 지역 등 150여 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현대카드는 유니온페이와 제휴를 통해 연간 400만 명에 달하는 중국 방문 고객의 수요에 발맞춰 중국 내 서비스를 강화하고 결제 편의성을 더욱 높이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현대카드 M계열(현대카드 M/M2/M3 Edition2) 상품과 X계열(현대카드 X/X2) 상품, 그리고 현대카드ZERO 신규 가입 시 적용된다.


또 개인사업자 전용인 My Business 및 법인 전용카드 My Company 카드를 발급 받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해 중국 진출 개인사업자 및 기업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유니온페이 적용 현대카드 발급 시 국내전용카드와 동일한 연회비로 해외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결제 시 발생하는 브랜드사 수수료도 별도 고지 시까지 면제된다.


아울러?현대카드는 유니온페이 플래티넘 카드(현대카드 M2/M3 Edition2, 현대카드 X2) 고객에게 월 3회 호텔 및 공항 발렛 파킹 서비스와 연 2회 ‘워커힐 마티나’ 공항 라운지 이용 등 유니온페이 플래티넘 서비스 외에 커피, 영화, 쇼핑 할인 및 주말 무료주차 서비스 등 현대카드의 자체 플래티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유니온페이와 협력을 통해 중국 내 카드 결제 환경이 크게 높아질 것” 이라며 “중국을 자주 왕래하는 개인고객과 법인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