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한해 동안 사회책임경영 활동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4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09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그룹 차원의 사회책임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여섯번째 보고서이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신한금융그룹의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그룹 사회책임경영 9대 전략과 각 전략별 원칙 및 체계, 그리고 그간의 주요 활동 및 성과, 추진과제와 목표가 중점적으로 소개돼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사회책임경영 9대 전략은 ▲고객중심경영 및 정보보호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윤리경영 강화를 통한 신뢰 제고 ▲사회·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리스크관리 수행 ▲인재 육성 및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구축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 기여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금융 접근성 확대 ▲협력회사 상생 추구 및 CSR 활동 지원 ▲친환경 상품·서비스 개발 ▲자원의 효율적 이용 및 환경영향 감축 등이다.


또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3월 사회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소위원회로 ‘사회책임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


이 위원회는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방향을 설정하고, 관련 주요 사안을 심의 결의함과 동시에 사회책임경영의 이행현황도 점검한다.


이번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되고, 신한금융그룹 홈페이지 및 그룹사(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캐피탈, 제주은행)의 전국 본사 및 영업점에서 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