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KB저축은행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6일부터 ‘KB착한전환대출’을 선보인다.


‘KB착한전환대출’은 지난 3월 출시된 제1금융권 안심전환대출을 모델 삼아 비교적 중금리로 신용대출을 확대하여 서민의 고금리 부담을 덜어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상품은 캐피탈 등 제2금융권이나 대부업권을 이용하는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 금리 혜택이 주어지는 대환전용 신용대출 상품이며, 기존 KB착한대출 고객의 대출수요와 규모 분석을 통해 서민들이 좀더 쉽게 고금리채무를 갈아탈 수 있도록 기존 KB착한대출에 별도의 대출한도를 추가로 부여하는 방식이다.


대출금리는 최저 6.5%~최고 19.9%,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 대출한도는 3000만원까지로 기존 대부업과 제2금융권의 고금리 신용대출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가계금융비용 부담을 한결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출신청은 인터넷, 전화(1899-0085)로 가능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전환대출 가능금액을 사전에 조회할 수 있다.


아울러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천원의 행복’ 이벤트를 마련해 KB착한전환대출을 포함한 KB착한대출 신청 및 대출 가능금액 조회 고객 을 대상으로 건별 1000원씩 기부금을 적립,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