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NH농협생명은 고객 편의성 및 영업력 강화를 위한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SFA, Sales Forces Automation)인 ‘내맘N’을 선보이고, 오늘부터 전국 보험 컨설턴트(FC)를 통한 영업에 활용한다고 21일 밝혔다.

‘내맘N’은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으로 스마트패드를 통해 고객관리, 계약조회, 보장분석, 가입설계 및 전자청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시스템 명칭 ‘내맘N’은 FC와 임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약속하겠다는 NH농협생명의 브랜드 ‘내맘같이&’의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객들은 ‘내맘N’을 통해 FC와 상담 중 즉석에서 바로 다양한 보험상품의 보장내역과 보험료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고객이 FC와 함께 계약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설명 들은 내용을 직접 체크하면서 계약체결 하기 때문에 본인이 가입한 보험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영업 측면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는 전자청약의 특성상 영업 효율성 강화와 불필요한 인쇄 등 비용절감 측면도 기대하고 있다.

김승억 상품영업총괄 부사장은 “내맘N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함과 신속함”이라며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UI방식을 적용하고, 그 동안 현장 영업에서 발생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FC와 고객 모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