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기자] 정의화 국회의장은 28일 상장회사 CEO들을 국회 사랑재로 초청하여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자본시장 활성화를 통한 우리나라 경제발전 방향 등에 대해 업계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정의화 국회의장,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 공동 주최로 개최됐다.

정 의장은 이 자리에서 “재정경제위원회 위원을 6년 동안 맡으면서 재경위원장을 역임했고 30년간 병원을 경영했기 때문에 경영인들의 마음을 잘 안다”면서 “오늘 간담회가 우리나라 경제발전을 위한 방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상장회사는 규모나 기업가치 측면에서 우리나라 경제의 핵심이므로 경제를 이끌어가는 중추적 역할을 해달라”며 “이 자리에 계신 CEO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 큰 결실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끝으로 “기업 역시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일정한 권리와 책임을 갖는다는 기업시민이라는 말이 있다”면서 “기업이 크게 발전하면서도 사회적 책무도 다하여야 한다”고 말한 뒤 “국가와 사회, 국민에게 늘 감사하면서 노력해주는 기업이 되주실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미나에는 상장회사 CEO 측에서는 정도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 NAVER㈜ 대표이사 사장, 김 신 SK증권㈜ 대표이사 사장, 조순태 ㈜녹십자 대표이사 부회장, 오규석 대림산업㈜ 사장, 최광주 ㈜두산 부회장,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 사장,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 이윤재 흥아해운㈜ 대표이사 회장, 조지현 삼성전자㈜ 상무, 정구용 한국상장회사협의회 회장, 김진규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상근부회장, 정우용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전무, 국회 측에서는 강석훈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남궁석 법제사법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진정구 정무위원회 수석전문위원 류환민 기획재정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이수원 정무수석 이윤생 정무기획비서관 김성원 정무비서관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