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혜경 기자]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새누리당 대선 캠프에 몸담았던 김모씨에게 29일 오후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통보했다.

검찰에 따르면 김씨는 2012년 11~12월 대선을 앞두고 성 전 회장으로부터 2억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다. 김씨는 당시 당내에서는 수석부대변인 직책을 맡고 있었다.

검찰은 한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으로부터 ‘2012년 대선을 앞두고 성 전 회장의 지시에 따라 2억원을 마련했고 이 돈이 김씨를 통해 새누리당 대선 캠프에 전달된 것으로 알고 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성 전 회장은 사망 직전 가진 언론 인터뷰에서 “2012년 대선 때 홍문종 의원 같은 경우가 (캠프 조직총괄) 본부장을 맡았다. 제가 한 2억원 정도 현금으로 줘서 조직을 관리했다”고 말한 바 있다.

검찰은 김씨를 상대로 실제 한 전 부사장으로부터 돈을 받았는지의 여부와 돈의 용처를 집중 추궁할 방침이다.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이완구 전 국무총리에 대해 불구속 기소방침을 정한 검찰은 리스트에 이름이 오른 나머지 6명에 대한 수사를 위해 서산장학재단의 자금이 정치권에 흘러들어갔는지 여부를 조사해왔다.

한편 검찰은 이날 김씨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