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여정 기자]국민 걸그룹 씨스타가 올 여름 신드롬을 예고한다.

씨스타는 22일 새 미니앨범 ‘Shake It’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그동안 다방면에서 솔로 활동을 펼쳤던 씨스타가 4명의 완전체로 무대에 서는 것은 지난해 8월 이후 10개월 만이다.

타이틀곡 ‘Shake It’은 히트 작곡가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곡. 강렬한 브라스와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으로, 중독성 강한 후크와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여름을 겨냥한 이 곡 역시 ‘Loving U’, ‘Touch My Body’를 잇는 씨스타 특유의 시그니처 댄스곡이 될 전망이다.

대중에 익숙한 씨스타의 색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스토리를 접목한 것은 이번 앨범의 강점이다. 흥이 넘치는 멜로디와 유머, 섹시코드가 가미된 영상, 따라하기 쉬운 율동, 다같이 춤출 때 빛이 나는 광장형 안무가 포인트. 남녀노소 고른 팬층을 보유한 만큼 국민 걸그룹만이 선보일 수 있는 음악으로 올 여름 가요계를 선점하겠단 각오다.

씨스타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측은 “ ‘들려주면 잊힌다. 보여주면 기억한다. 경험하면 이해한다’는 말처럼 이번 앨범은 단순히 보고 듣는 것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했다”며 “한 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음악과 안무, 영상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씨스타는 22일 오전 11시 코엑스 아티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정오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SHAKE IT’의 전곡을 공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