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신한은행은 14일 홍콩 금융전문지 디 에셋(The Asset)이 주관하는 ‘디 에셋 트리플 에이 어워즈(The Asset Triple A Awards) 2015’ 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자산관리 은행(Best Wealth Manager), 최우수 PB 은행(Best Private Bank) 부문을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 에셋지는 매년 ‘트리플 에이 어워즈’ 를 통해 자산관리, PB 등 부문에 대해 한국, 일본, 홍콩, 싱가폴, 호주 등 국가별 최우수 금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4년 연속 최우수 자산관리 은행으로 선정되어 이 부문에서 최고의 은행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에는 최초로 최우수 PB 은행에도 선정되어 국내 WM 시장의 명실상부한 최강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자산관리 노하우, 고객별 맞춤식으로 제공하는 상품과 솔루션 등을 통해 2002년 PB 출범 이후 시장을 선도해 온 결과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라고 수상 배경에 대해 밝혔다.

신한은행은 증권사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PWM센터를 27개 운영 중이며, 지난 7월 준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16개의 PWM 라운지를 오픈해 자산관리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13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IPS(Investment Product & Services) 본부를 통해 상품, 리서치, 세무, 부동산, 은퇴설계 등의 전문적인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