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홍 기자] 이번주 주말이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오랜만의 가족과 친지들을 만날 생각으로 설레이지만, 고속도로 정체로 인한 귀성길과 귀경길이 벌써부터 걱정이다. 특히 자동차나 버스, 기차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되면 피로를 느끼는 것은 물론 피부도 건조해져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장시간의 귀성길과 귀경길에도 소중한 내 피부를 지키기 위해 꼭 챙겨야 할 필수 뷰티 아이템을 알아보자.

▲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는 고보습 크림과 멀티밤

추석 귀성길과 귀경길, 차 안의 건조한 공기에 오랜시간 노출이 된다면 피부 또한 많은 자극을 받게 된다. 출발 전에는 고보습 크림을, 이동 중에는 멀티밤을 사용해 피부 속 수분을 채우고 피부 장벽을 보호하자.

베리떼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인텐스 크림’(Verite Ultra Moist Skin Intense Cream·50ml/3만2000원대)은 고함량의 세라마이드(트리트먼트) 성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수분을 잡아주는 피부 내 보습인자(NMF)를 재현한 베리언트 모이스처라이징 워터™(Verient Moisturizing Water)를 함유해 오랜 시간 마르지 않는 촉촉함을 피부 깊숙이 채워주며, 아모레퍼시픽의 ‘세라마이드 인텐스 포뮬라(Ceramide Intense Formula)’ 성분이 더해진 우윳빛 크림이 번들거림이나 답답함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촉촉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개선시켜 준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 주는 멀티밤인 일리 토탈에이징케어 멀티밤(illi Total aging Care Multi Balm·17g /1만3000원대)은 97% 천연 유래성분으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며, 동백오일 성분이 각질이 일어나는 건조 부위에 윤기와 영양을 부여한다. 멀티밤을 손끝으로 살살 녹인 후 건조해진 입술에 발라주면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손발톱 큐티클이나 부스스해진 머리카락 끝,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 팔꿈치나 발꿈치를 케어해준다.

▲ 초간편 매끈 메이크업을 위한 멀티쿠션과 립스틱

장시간의 귀성길, 내 피부를 촉촉하게 사수했다면 도착해서도 포기할 수 없는 것은 완벽한 피부 표현이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 강력한 커버력과 밀착력을 구현하여 예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멀티쿠션과 깨끗한 피부 바탕에 포인트를 주는 립스틱 역시 귀경길 파우치에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이다.

베리떼의 ‘UV 멀티쿠션 LX’(Verite UV Multi Cushoin LX·30g(15g*2)/4만원대)는 예일대와 공동 개발한 ‘에어 커버 NET 신기술’ 커버 파우더를 2배 더 강화해 초밀착 무결점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또한 안티에이징 성분을 추가해 두드릴수록 쫀쫀해지는 피부 탄력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을 품은 수분 파우더와 특허 보습 성분인 ‘아쿠아릭서(Aqualixir)’, 4종의 미네랄 등이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제공하며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지 않는 밀착력으로 오랜 시간 동안 매끈하게 복숭아빛 피부를 연출해 준다.

부드러운 캐시미어가 닿은 듯 얇고 가볍게 입술에 착 감기는 텍스처의 이니스프리 ‘리얼 핏 립스틱’(innisfree Real Fit Lipstick·3.5g/1만2000원대)은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입술 위에 선명한 컬러가 핏되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준디. 천연 동백 오일이 함유되어 각질은 눌러주고, 보습 보호막을 형성하여 건조한 가을철에도 오랜시간 각질 없이 예쁜 입술을 선사한다. 가을하면 연상되는 말린 장미, 벽돌, 버건디, 와인 등 생생한 느낌의 컬러부터 데일리한 누드 컬러까지 가을의 감성을 가득 담은 10가지 색상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