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혜경 기자] 지난 5일 서울시가 발표한 취업준비생 수당 지급 계획을 두고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이 이를 두고 “대선용 꼼수”라며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한 공세를 높여가고 있다.


서울시는 내년부터 만 19~29세의 중위소득 60% 이하 미취업자 3000명을 대상으로 활동계획서를 제출받고 심사해 최장 6개월간 월 50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이인제 새누리당 의원은 9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년들에게 필요한 희망은 일자리지, 값싼 몇 푼의 용돈이 아니다”면서 “이같은 포퓰리즘이 다시 창궐하는 것인가 큰 걱정을 하게 됐다”고 비판했다.


김성태 의원도 이날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인기영합적으로 이런 정책이 나오면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50만명이 넘는 청년들 중 3000명만 혜택을 받게 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나머지 청년들에게 더 큰 상실감을 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이런 대선용 꼼수가 아닌 노동시장에 고착화돼 있는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원유철 원내대표도 지난 6일 “내년 총선이 얼마 안 남았는데 야당 소속 지자체장이 청년의 표를 돈으로 사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여당의 이같은 박원순 시장 집중 타격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야권 유력 대선후보인 박 시장의 영향력을 사전에 봉쇄하기 위한 수순으로 풀이된다.


한편 박 시장은 청년지원사업이 포퓰리즘이라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청년들의 고통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문제제기”라며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은) 현장에 가보시고 그런 말씀을 하시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