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아모레퍼시픽이 지난 7일 경기도 오산 통합생산물류기지 ‘아모레퍼시픽 뷰티사업장’에서 ‘2017년 SCM 협력사 동반성장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심상배 대표이사를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SCM 부문 임원, 원료 포장재 ODM 생산 물류 협력사 71개사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본 총회는 아모레퍼시픽이 SCM 부문의 협력 파트너와 동반성장 실현 의지를 다지기 위해 올해로 8년째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이번 총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주요 구매 협력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며 상생경영활동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상생펀드 운영과 특별지원 등 약 246억원 규모의 특별 금융 지원과 함께 현금 결제 비율을 높이고 대금지급 일수를 낮추는 등 대금 지급 조건 개선에 나섰다.

아모레퍼시픽 심상배 대표이사는 “지난 해 협력 파트너분들 덕분에 경영환경 변화와 원대한 기업으로의 비전 달성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의 협력 파트너들이 세계무대에서 진정한 강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산업생태계 구축에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품질과 공급능력, 기술력, 지속가능경영 등 6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는 시상식도 가졌다.

20개 협력사가 우수협력사로 선정됐으며 총 2억3500만원의 지원금이 전달됐으며 지원금은 인재양성 및 생산 능력,품질 향상을 위한 설비투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