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동진 기자] 한국타이어가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뉴 RS5 쿠페’에 타이어 공급을 확정했다.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아우디 ‘뉴 RS5 쿠페’에 최고의 기술력이 접목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²)'를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


한국타이어의 대표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²)'는 고성능 스포츠카 ‘아우디 TT’에 이어 또 다른 고성능 모델인 ‘뉴 RS5 쿠페’에 공급되며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는 평가다.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아우디 RS5 쿠페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은 한국타이어의 기술의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계기"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여 타이어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벤투스 S1 에보2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Meisterschaft)에서도 검증된 초고성능 타이어로 완벽한 핸들링과 제동력 등 고속주행에서의 최고의 성능을 실현한다.


더불어 ‘사운드 압소버(Sound Absorber)’라는 한국타이어의 저소음 타이어 기술력이 적용되어 타이어 내부에서 발생하는 공명음을 최소화시켜 최적화된 주행을 제공한다.


특히 뉴 RS5 쿠페의 V6 바이터보 엔진(Bi-Turbo Engine)이 발휘하는 고성능을 타이어가 그대로 구현하면서 정숙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선사할 수 있어야 한다. 최상의 접지력과 내구성, 저소음 타이어 기술력을 통해 전문 레이서와 일반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주행 조건을 제공한다.


이번 뉴 RS5 쿠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BMW M시리즈의 M4 GT4에 이어 아우디 RS시리즈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함으로써 고성능 모델의 주행성능을 그대로 구현하며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타이어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키워드
#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