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기자] 핀테크?전문기업?두나무(대표?송치형)는?국내에서?가장?많은?코인과?마켓을?지원하는?가상화폐?거래소?‘업비트’의?오픈?베타?서비스를 위한 돛을 올렸다.

업비트는?두나무가?세계적인?가상화폐?거래소?美?비트렉스(Bittrex)와?독점?제휴를?맺고?출범한?서비스로,?두나무측은?규모?및?보안?기술?측면에서?독보적인?차별화를?기대된다는 입장이다.

업비트가?초기에?선보이는?코인은?115개이며,?해당?코인을?거래할?수?있는?마켓도?171개에?달한다.?마켓이란,?가상화폐를?사고?팔?수?있는?거래?시장의?단위를?말하는?것으로,?크게?KRW(원화),?BTC(비트코인),?ETH(이더리움),?USDT(테더)?4개의?기초화폐로?거래할?수?있는?마켓군을?지원하게?된다.

예를?들어?KRW(원화)마켓에서는?원화로?가상화폐를?사고?팔?수?있으며,?BTC마켓에서는?비트코인으로?다른?가상화폐들을?사고?팔?수?있다.?BTC마켓,?ETH마켓,?USDT마켓은?비트렉스?연동을?통해?제공된다.

KRW마켓의?경우?오픈?베타?초기에는?비트코인만?거래?가능하며,?다른?가상화폐들을?거래하고?싶을?경우?원화로?비트코인을?매수한?후?BTC마켓에서?매매할?수?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업비트는?오픈?베타?기간?동안?거래?안정성을?점검하면서?원화로?직접?거래할?수?있는?가상화폐?종류를?확대할?계획"이라면서 "신규?가상화폐도?점진적으로?추가해?나갈?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픈?베타?기간에도?PC(www.upbit.com)와?모바일?앱(안드로이드,?아이폰)에서?모든?기능을?이용할?수?있으며,?우선거래?초대를?받은?사전예약?고객부터?순차적으로?거래를?지원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