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서 선보인 MS ‘서피스 랩탑’의 매력 포인트는?
국내 시장서 선보인 MS ‘서피스 랩탑’의 매력 포인트는?
  • 김동진 기자
  • 승인 2018.01.2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김동진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심플한 디자인과 간편한 휴대성, 그리고 윈도우 10.5S 기반의 디바이스 등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노트북 ‘서피스 랩탑’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서피스 랩탑은 플래티넘 색상으로 7세대 인텔® 코어™ i5 및 i7 프로세서를 갖춰 신속한 부팅과 앱 실행이 가능하며, 최대 14.5 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수명과 1.25kg 무게에 불과해 장시간 외부 작업에도 걱정이 없다는게 장점이다.

이 제품의 디스플레이는 13.5인치 픽셀센스를 탑재해 터치 및 윈도우 잉킹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외부 충격과 오염으로부터 스크린을 보호하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3가 장착됐다.



창의력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서피스 펜과 서피스 다이얼 등 악세서리를 지원하며 최고급 알칸타라 소재의 반응속도가 빠른 시그니처 키보드와 큼직한 트랙패드, 그리고 부드러운 팜레스트로 쾌적한 타이핑을 느낄 수 있다.

서피스 랩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은 윈도우 10 S가 제공하는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하면 되며 스토어가 제공하는 앱은 MS의 보안 인증을 통과한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국 유력 매체 ‘타임’은 서피스 랩탑을 ‘2017년 올해의 10대 전자기기’ 3위로 선정하며 “MS가 최초로 시장에 내놓는 노트북 컴퓨터가 진정한 승자로 발돋움 했다“고 호평한 바 있다.

이에 앞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서피스 랩탑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했다. 이 제품은 전국 하이마트 매장과 홈플러스 매장,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일부 매장과 G마켓 등 온라인 공인 판매처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