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위한 ‘지도앱 전면 개편’
네이버,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위한 ‘지도앱 전면 개편’
  • 송협 기자
  • 승인 2018.01.2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국어 지도 및 영어 내비게이션 등 이용자 편의성 ‘극대화’

[데일리포스트=송협 기자] 네이버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이용자들의 사용성 강화를 위해 네이버 지도앱 전면 개편에 나섰다.

네이버 지도앱은 시스템과 UI를 전면 개편하고 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한 다국어 지도와 영어 내비게이션, 환승 주차장과 셔틀버스 정보, 경기장 실내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개편된 지도앱은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번전 등 다국어 지원은 물론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별다른 설정없이 지도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OS 언어설정에 따른 다국어 및 다국어 버전 지도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영문 내비게이션 기능도 제공되며 다국어 지도와 영문 내비게이션 기능은 평창올림픽 공식앱인 ‘GO평창’앱에 연동돼 있다.

환승주차장과 셔틀버스 정보를 제공해 경기장을 찾게 되는 방문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신 업데이트된 파노라마(구 거리뷰/항공뷰)지도와 실내지도를 통해 경기장 내외부를 방문전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외에도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UI와 기능도 크게 개선했다. 길찾기와 버스, 지하철 등 복잡하게 나뉘어 있던 메뉴들을 모두 간소화해 하나의 검색창으로 사용 시나리오를 통합했다.

이를 통해 근처 상점 또는 편의 공간을 쉽게 혹인할 수 있고 맛집이나 명소도 바로 추천 받을 수 있다.

네이버의 지도앱 업데이트는 OS 및 버전별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며 오는 26일부터 PC버전 베타서비스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