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한국 축구 국가대표 최고봉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기용한 하나금융그룹이 광고 효과를 제대로 맛보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제작한 그룹 광고가 공개 1개월만에 유튜브 조회 1000만 뷰를 돌파하는 폭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단기간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한 하나금융그룹의 이번 성과는 국내 금융권 광고 이래 최초로 기록될 전망이다.

그룹 광고는 지난달 7일부터 텔레비전과 극장,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공개됐다.



하나금융그룹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손흥민 광고는 30초 길이의 영상 광고를 끝까지 자발적으로 시청한 시청자의 비중이 유튜브 다른 광고 캠페인 대비 1.5∼2배 이상 높은 수준”이라며 “이번 광고에 대한 반응이 역대 광고 대비 유난히 빠르고 높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잠재 고객인 10∼20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고등래퍼’ 김하온의 자작곡을 배경음악(BGM)으로 사용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한국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 뷰 돌파를 기념한 특별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광고 촬영 당시 손흥민 선수가 착용한 의상과 직접 신고 뛰었던 운동화, 싸인볼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하나금융그룹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