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8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미시건 주 앤아버에서 진행된 SIGIR2018은 미국 컴퓨터 학회인 ACM(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이 주관하는 정보 검색 분야 컨퍼런스로, 세계 유수 학문 기관과 트위터, MS, 아마존, 알리바바, 이베이 등 글로벌 IT 기업이 대거 참석해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네이버는 이 자리에서 스마트 스피커, 셋탑박스, 스마트홈 적용 사례를 담은 ‘Clova: Services and Devices powered by AI(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기반의 서비스와 디바이스)’, ‘Review Sentiment-Guided Scalable Deep Recommender System(상품 리뷰 정보를 활용한 딥러닝 기반의 추천 시스템)’ 등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