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KB금융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데일리포스트=KB금융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ESG 기반의 경영체계를 신속히 체화하고 확대해 지속가능 경영을 선도하는 모범 금융그룹의 위상을 공고히 해야 합니다. 아울러 2020년 경영전략방향을 업무추진시 항상 생각하고 모든 경영진들이 지혜와 힘을 모아 도약해 나가야 합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KB금융그룹은 지난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경기 용인에 위치한 KB증권 용인연수원에서 ‘2020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윤종규 회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 대표와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지속가능 경영을 선도하기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의 KB금융그룹 전략 방향성이 공유됐다. CEO와 12개 계열사 대표 모두가 ‘ESG경영 선도 금융그룹’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 ‘2020년 금융업 전망’과 ‘시장에서 바라보는 KB에 대한 평가’라는 주제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열고 지난 경영 성과를 되돌아보는 한편 올해 경영전략에 대한 영감을 얻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 ‘디지털·IT’ 및 ‘리더십’ 주제에 대한 강연과 함께 각 주제별로 경영진이 직접 참여하여 토론하는 포럼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올해 그룹 경영전략방향의 실행 방안 도출을 위한 사업 부문별 심층 토의시간도 가졌다.

디지털, WM, CIB, 글로벌, 자본시장, 개인고객, SME, 보험 등 총 8개 사업 부문별 분임토의를 통해 각 사업 부문별 구체적인 사업 추진방안을 발표하고 전체 경영진이 각 실행방안에 대해 추가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등 치열한 피드백 과정으로 전개됐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모든 경영진들이 모여 활발한 토의를 통해 그룹의 방향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었다.”면서 “중점 추진 사업별 구체적 실천 방안에 대해 경영진들이 함께 논의하는 집단지성을 통해 최종 결과물이 도출될 수 있어 의미 깊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