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비트코인 상승세
데일리포스트=비트코인 상승세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펜데믹(감염증 대유행) 선언 이후 전 세계 증권업계가 출렁이고 있는 가운데 가상화폐 대표격인 비트코인은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8.2% 오르면서 높은 가격 변동성을 보였다. 쟁글의 이번 공시는 비트코인 가격이 전일대비 –37.2%를 보였던 지난 13일 이후 7일만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19일 (현지시간) 기준 18.2% 올랐으며 온체인 거래횟수는 24시간 전 대비 14.9%, 온체인 거래량은 15% 증가했다.

다만 가격폭락을 보였던 13일 대비 온체인 거래횟수와 거래량 증가폭은 높지 않았다. 이날 온체인 거래횟수는 24시간 전보다 20.9% 늘었고 온체인 거래량은 37.2%가 증가한 바 있다.

실제로 비트코인은 20일 가격이 올랐지만 쟁글의 상대강도지수(RSI)로 비트코인은 여전히 여전히 과매도 구간에 속해 있다.

쟁글 관계자는 “이날 RSI는 29.1로 30미만일 경우 과매도 구간으로 정의하다.”면서 “매도 강도를 나타내는 또 다른 지표인 자금흐름지수(MFI)는 42.1로 과매도 구간이 아니며 MFI는 20 미만일 경우 과매도 구간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면서 해시레이트는 전일 대비 5.1% 떨어졌다. 해시레이트는 코인 채굴 속도로 이 값이 높아진다는 것은 채굴 참여자가 많아진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