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16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소재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합동 소방 훈련
데일리포스트=16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소재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합동 소방 훈련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이번 훈련은 초고층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를 고가 사다리 방수 차량을 통해 진화하고 연결 송수관 및 비상 승깅기 작동 등을 점검하기도 했습니다.” (인천 미추홀구 용현 119센터 관계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119센터에서 관내 초고층 주상복합 ‘용현 엑슬루타워’ 아파트를 대상으로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16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합동 소방 훈련은 50층 이상 초고층 아파트를 대상으로 1년에 두 차례 진행하는 상시 훈련으로 화재 진압을 위한 연결 송수관 및 비상 승강기 작동 등을 점검하고 고층부에 대한 방수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 고층부의 화재가 발생하면서 고립된 인명구조를 위해 고도로 훈련된 구조요원들과 응급구조대가 즉각적으로 구조에 나서 신속하게 화마에 갇힌 인명을 구출하는 훈련도 실시했다.

미추홀구 용현 119센터 관계자는 “이날 합동 소방 훈련에는 지휘 차량과 물탱크 차량 3대, 펌프차 2대, 고가차량 1대, 그리고 응급구조 차량 1대 등이 동원됐으며 20여 명의 소방관과 구조요원들이 참여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